FX 시장 변동성

FX 시장 변동성 시황에서의 투자전략

코로나 불확실성에서 단기 트레이딩 전략

최근 지수의 모멘텀 강도

definition

변동성 완화가 필요한 시점

fx거래 환율 변화 변동성 그래프

코로나19로 불확실성이 증가하여 변동성 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하방압력이 강하게 작용하면서 변동선 구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농후하다.

FX상대화폐의 변동성 구간이 지속될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단기적인 대응 전략을 가져가야 한다.

 

영국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의 상황도 썩 좋지많은 않다.

그래서 대부분 유럽 은행들의 등급을 부정적으로 갱신하였으며 주요 선진국들의 신용도가 하락하였다.

아울러, FX시장에서도 연준의 무제한 양적완화와 대규모 회사채 매입으로 인하여 수혜를 보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옥석 가리기가 필요한 국면이라는 것을 유념할 필요가 있다.

미국 달러 거래량 누적 그래프

report

달러 강세 원화 하방 압력

JP모건 등 대형 투자은행들과 미국 대형 기업들은 곧 본격적인 실적 시즌에 진입하게 됩니다.

다양한 악재로 인해 실적 불확실성이 높아진 만큼 투자자의 경계감이 고조되어가고 있습니다.

원 달러 스왑포인트는 점점 상승중이며 FX마진 거래에 있어서도 하방압력을 강하게 받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실적 경계감등의 영향으로 경제지표는 하락을 이어갈 전망입니다. 끝으로, 주요국 정책 기대감이 상승요인이라 할 수 있겠다.

FX 거래 현황 캔들 챠트

대외 변수 시장 변동성

호주의 신용등급 강등

신용평가사의 등급 강등이 이슈입니다. 지난주 S&P는 지난주 호주 정부의 등급전망을 부정적으로 다시금 조정하였다.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경제성장둔화와 수익성 건전선 저하를 예상해서이다.

호주 4대 은행의 신용등급을 모두 AA-에서 A+로 한단계 하락발표 하였으며, 등급 전망도 부정적으로 제시하여 추가적인 등급하락도 예상하였다.

호주 은행의 신용 등급 하락

호주 4대 은행의 신용등급을 모두 AA-에서 A+로 한단계 하락발표 하였으며 등급 전망도 부정적으로 제시하여 추가적인 등급하락도 예상하였다.

급변하는 FX 시장 변동성

글로벌 경기침체

글로벌 경기 침체로 확대되어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이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방어적 포지션을 취하는것이 유리하다고 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프와 같이 채권수익이 낮아지고 달러 스왑포인트가 증가하는 추세선이다. 보다 보수적인 포트폴리오 조정을 필요로 한다.

실적 경계감으로 전반적으로 FX시장은 혼조세이며 이례적 반등 이후 단기 차익실현 압력이 상승세이다. 실적 시즌 등락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오펙의 감산합의 미미

산유국들은 감산 합의에 동의 했지만, 시장의 반응은 감산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나선 모습이었다. 감산 대비 글로벌 수요 감소 정도가 더욱 클 수 있다는 우려 요인이 유가의 하방 압력을 강하게 주는 것으로 풀이된다.